‘2025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바텍 선정
- vatech networks

- 7월 10일
- 1분 분량
최종 수정일: 9월 9일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2025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40곳 중 바텍이 당당히 이름을 올렸습니다. 노사 간의 두터운 신뢰와 굳건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하고,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복지와 근무 환경을 꾸준히 개선하며 사회적 책임까지 다해왔다는 것을 인정받은 결과입니다.
바텍은 첨단 치과용 영상 진단기기와 디지털 솔루션 개발을 선도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입니다. 2003년 국내 최초로 치과용 디지털 파노라마를 선보인 후 치과 진단의 정확성과 효율성, 환자와 의료진의 진료 접근성을 높이는 혁신 기술과 제품을 꾸준히 개발해 왔습니다.
현재 21개 해외법인을 비롯해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 글로벌 판매, 서비스망을 유지하고 있죠. 그 결과 한국은 물론 미국, 프랑스, 러시아 등 판매량 1위 국가가 늘어나 전 세계 치과용 CT 판매량 1위를 차지했습니다.
바텍은 단순히 기술 혁신만을 추구하는 기업이 아닙니다. 바텍의 진정한 자랑은 바로 ‘소통’에 있습니다.
사내 구성원 모두가 공감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기업 문화야말로 위기에서 기업을 구하는 진정한 힘이 됩니다. 이런 문화는 결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수많은 기업이 사내 문화를 만들고 활성화하기 위해 시간과 노력을 들여 공들여 쌓아 올리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바텍은 임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소식을 공유하는 고유의 기업 문화 행사인 ‘위드데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드데이에서는 신규 입사자 소개 및 회사 주요 소식을 전달하는 ‘V-News’, 국내 및 글로벌 주요 실적 발표, CSR 활동 안내, 생성형 AI 프롬프트 활용 팁 공유 등 업무 팀 등을 공유합니다.
이 밖에도 국내 최고 수준의 직장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직원 자녀 유학 지원, 글쓰기 및 문해력 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성장과 행복을 함께 고민하며, 혁신을 통해 더 나은 삶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바텍. 혁신의 목표를 '사람'에 두고, 삶의 질과 존엄성을 높이는 기술과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한 소통은 오늘도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