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기술
당신의 안전과 편리를 위해 바텍 네트웍스가 개발한 세계 최초의 기술입니다
바이러스성 폐렴 진단 소형CT 개발
법규상 CT도입이 어려운 200병상 미만의 중소병원, 요양병원, 정형외과에도 도입할 수 있는 소형 전문CT입니다.
코로나19와 같은 폐렴 질환, 교통사고 환자, 사지관절 진단과 치료에 획기적으로 기여합니다.
- 전신CT보다 90% 낮은 선량으로 진단할 수 있는 소형CT
- 전신CT의 1/5가격 수준으로 중소/요양병원, 정형외과의 의료환경을 개선
세계 최초 휘어지는 구강용 센서 개발
입 안에 딱딱한 센서를 넣고 촬영해서 아프고 불편하진 않으셨나요? 위치가 잘 맞지 않아 여러 번 촬영할 필요도 없습니다.
환자의 구강 모양에 맞게 휘어지는 센서로 환자도, 병원도 촬영이 더 쉽고 정확해졌습니다.
- Flexible CMOS 센서 설계·개발
- 탄성 높은 실리콘 외관 소재 사용으로 고통 경감
세계 최초 2D·3D 동시 획득하는 스마트CT 개발
교정이나 임플란트 시술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정확한 치료를 위해 필요한 2D 파노라마와 3D CT를 각각 촬영할 필요 없이, 스마트 CT 한번 촬영으로 동시에 얻을 수 있어 더 안전하고 효율적입니다.
- 영상 재구성 알고리즘 개발
가장 빠른 저선량 그린CT 개발
건강을 위해 필요한 촬영이지만 방사선 피폭을 마냥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특히 성장기 자녀에게는 더 위험할 수 있기에, 방사선 노출이 적으면서도 정확한 영상 결과를 얻을 수 있는 CT를 지속적으로 개발했습니다.
- 초고속 스캔으로 촬영시간 단축
- 고감도 센서와 영상 정밀 재구성 알고리즘 개발
차폐율 90%이상 가벼운 차폐 진료복 개발
치과 촬영스탭 대부분은 가임 여성입니다. 방사선 노출이 불가피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일할 수 있도록, 차폐 기능을 포함하면서도 혁신적으로 가벼운 진료복을 제작했습니다.
- 납 방어복 대비 1/10 에 달하는 가벼운 무게(500~600g)
- 구강센서 촬영 기준 방사선 차폐율 90% 이상(조사조건: 60kVp, 2.5mA, 0.25sec)
탄소나노튜브 소재 기반의 초경량 포터블 엑스레이 개발
분주한 치료 현장에서 무거운 장비를 들고 촬영하다 보면 의사나 스탭은 불편함을 느끼고, 촬영 정확성도 떨어집니다. 의료용 탄소나노튜브 상용화에 성공해 엑스레이 발생 부품 무게를 혁신적으로 감량, 타사 ½ 수준으로 개발했습니다.
- 1.8kg으로 한 손으로 들고 촬영할 수 있는 무게
- Intra Oral 촬영에 적합한 관전압, 관전류 설정으로 선명한 이미지 획득
깊이 정보를 알 수 있는 프리미엄 2D 엑스레이 개발
환자 구강 전체를 볼 수 있지만 단면 밖에 볼 수 없는 파노라마 영상에 깊이 정보가 더해지면 어떨까요?
치료에 필요한 영상 부분을 41장의 멀티레이어 이미지로 볼 수 있는 신개념 2D 파노라마를 개발해 치근단염, 치관 주위염 등을 더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기존에 확인이 어려웠던 다중뿌리(Multi Root), 다중신경(Multi Canal)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파노라마 영상에서 원하는 부분의 멀티레이어 이미지를 제공하는 Insight NAVI 진단 소프트웨어 탑재
말 전용 엑스레이 디텍터 개발
말은 민감한 동물이라 익숙한 환경에서 빠르고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고가의 경주마들의 부상 여부와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말에 특화된 엑스레이 영상을 구현하는 전용 디텍터를 개발했습니다.
- Intra Oral 촬영에 적합한 관전압, 관전류 설정으로 선명한 이미지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