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title banner_news.jpg

News

​바텍 네트웍스 최신 소식

바텍 네트웍스의 최신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한 우물 13년, 치열했던 MyVet CT Plus 개발 속으로

  • 작성자 사진: vatech networks
    vatech networks
  • 6월 29일
  • 3분 분량

13년. 우리엔이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과 공존을 위해 투신한 시간입니다.


단 1분도 허투루 쓰지 않은 13년의 노하우를 집중적으로 쏟아 부은 우리엔의 역작 MyVET CT Plus,

그 치열했던 개발기를 들려드립니다.


우리엔의 역작 MyVET CT Plus
우리엔의 역작 MyVET CT Plus


동물과 사람의 행복한 동행을 위하여

동물이라는 단어 앞에 ‘애완’이 아닌 ‘반려’라는 단어가 더 익숙한 세상입니다. 반려(伴侶)에는 ‘짝’이라는 뜻이 진하게 담겨 있습니다. 요즘 사람들에게 반려동물은 가까이 두고 귀여워하는 애완(愛玩)을 넘어 가족의 일원으로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가족과도 같은 반려동물과의 행복한 동행을 위해서는 책임이 필요합니다. 아쉽게도 사람과 달리 반려동물은 아파도 말하지 못합니다. 오히려 통증을 숨기려는 본능적 습성 탓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도 눈치채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아프다고 말하지 못하는 반려 동물 상태를 정확히 진단할 수 있는 기술이 점점 주목받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동물용 영상장비 및 진단 솔루션 기업인 우리엔이 주목하는 시장이기도 하지요. 반려동물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가족 곁에서 행복해질 수 있도록. 우리엔은 매 순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MyVet CT Plus도 치열한 고민 끝에 탄생했습니다.




'꾸준함' 한 스푼, '제대로' 두 스푼으로 완성한 최고의 결과

연구 및 개발 과정에서 목표는 비교적 명확합니다. 이전 제품 대비 노출 시간을 절반으로 줄이면서 영상 품질을 개선할 것. 실험을 얼마나 많이 반복했는지 모릅니다. 설정하고, 테스트하고, 수정하고, 다시 테스트하고, 단순히 원하는 결과가 아닌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영상 품질 개선 작업은 베드 속도, 갠트리 회전 속도, FPS, 디텍터 사이즈 등 정말 다양한 요소에서 영향을 받습니다. 이현서 연구원은 다양한 요소 중 영상 품질에 영향을 끼치는 주요 요소를 조금씩 조정하며 더 나은, 최고의 품질을 얻어내기 위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저선량 고품질로 글로벌 No.1을 노리다

우리엔은 2019년 MyVet CT i3D를 출시하며 동물용 영상장비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지금이야 당당하게 국내 동물용 영상장비 시장에서 이름을 알리고 있지만, 사업 초기 맨땅에 헤딩을 반복했을 때를 떠올리면 격세지감이 느껴집니다.


우리엔은 인체용 CT만 있었던 동물병원에 동물 전용 CT 콘셉트로 시장에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후 개발을 거듭하며 동물병원에 맞는 콤팩트한 크기와, 저선량을 유지하면서도 선명하게 soft tissue를 진단하는 제품으로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국내 기준으로 MyVet CT는 특별한 전원 공사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 공간도 일반 CT 대비 50% 이하 수준으로, 공간 여유가 없는 동물병원에서도 손쉽게 도입할 수 있습니다. 공간적인 장점 외에 일반 CT 대비 낮은 비용으로 초기 설치가 가능한 점도 장점으로 꼽힙니다. 연간 유지비도 타 장비 대비 50% 이하 수준입니다.


이번에 선보인 신작 MyVet CT Plus는 전작과 비교해 콤팩트한 사이즈는 유지하면서 선량은 높이고 촬영 시간을 줄였습니다. 모드별로 차이가 있지만, 촬영 시간은 최소 45%에서 80% 까지 단축했습니다. 줄어든 촬영 시간은 전체 시술 시간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촬영을 위해 필요했던 반려동물 마취 위험도도 함께 낮췄지요.



끝의 끝까지 해내려는 의지

한 분야에서 오랜 시간 한 우물을 파기란 쉽지 않습니다. 땅에서 물이 나올 때까지 파고 또 파야 하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땅만 판다고 우물이 만들어지는 것도 아닙니다.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땅을 파야, 땅속 깊숙한 곳에 숨어 있는 물줄기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이번 신제품도 이런 꾸준함이 뒷받침되어 탄생했습니다.


MyVet CT Plus는 MDCT와 경쟁하지 않습니다. 다만 그들의 품질을 닮아갈 뿐입니다. 타사 제품 대비 차별화된 경쟁력은 위에서 언급한 편의성, 효율성입니다. 그중에서 가장 차별화된 경쟁력은 영상 품질입니다. MDCT를 닮고 싶은 MyVet CT Plus는 Spiral 구조를 차용했습니다. 경쟁사들이 구현하기 쉬운 CBCT 구조를 차용한 것과 다른 선택이죠. 그 결과 개발 난이도는 상승했지만 영상 품질에서 큰 차이를 보입니다.


제품의 담긴 열정과 노력은 고객이 가장 먼저 아는 법입니다. MyVet CT Plus는 9월부터 미국을 비롯한 해외에 판매가 시작됐습니다. 출시 전에 이미 스웨덴에 1호기 판매가 확정되었고, 국내에서는 이미 2대가 계약 확정됐습니다.


우리엔은 이번 MyVet CT Plus로 대형견이 많은 미국과 해외 시장을 노립니다. 여전히 인체용 장비 일부를 수정해 동물용으로 판매하는 시장에서, 동물만을 위한 영상 기술로 당당히 글로벌 1위를 쟁취하겠다고 밝힌 우리엔의 포부를 응원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