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텍, 베트남 IT 꿈나무 육성…“누구나 꿈 꿀 기회 갖도록”
- vatech networks

- 2025년 9월 9일
- 1분 분량

베트남 현지에 또 다른 형태의 '한류'가 뜨겁게 불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폭발적인 열기처럼 강렬하진 않지만, 전 세계 치과용 디지털 엑스레이 시장을 선도하는 '바텍'이 만들어내는 진정성 있는 한류가 있습니다.
단순한 시장 지배를 넘어, '꿈꿀 기회를 제공한다'는 확고한 신념을 바탕으로 베트남 현지 학생들을 위한 전폭적인 장학 사업은 물론, 미래 핵심 산업인 IT 교육과 한국어 교육까지. 문화 영역을 넘어선 바텍만의 새로운 형태의 '따뜻한' 한류!
지난 1일 전자신문 정용철 기자가 베트남 현지에서 직접 목격한, 바텍의 특별한 한류 열풍을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시죠.
바텍, 베트남 IT 꿈나무 육성... "누구나 꿈 꿀 기회 갖도록"
[현장 취재] '이우소프트 드림 IT 스쿨' 2기 발대식
지난달 27일 베트남 하노이에선 바텍 자회사 이우소프트 베트남 법인이 지원하는 '이우소프트 드림 IT 스쿨' 2기 발대식이 열렸다. 바텍과 이우소프트 베트남 법인 관계자와 참여 학생, 강사뿐 아니라 베트남 교육진흥협회 고위 간부까지 참석해 IT 멘토링 프로그램 출범에 뜨거운 응원을 보냈다. [...] 바텍의 사회공헌은 사업 안착에 디딤돌이 되는 한편 베트남 곳곳에 온기를 불어넣는 효과를 보였다. 실제 바텍 베트남 법인은 현지 치과용 디지털엑스레이 1위, 치과용 의료기기 5위 기업으로 도약했다 (중략)
이 기사는 2025년 9월 1일 전자신문에서 이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사 전문 확인하기 전자신문(https://www.etnews.com/)



